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잘못 정한 피서

잘못 정한 피서

 

광일아

 

아빠가 너에게 미안하구나.

한 번도 결석도 하지 안고 지각도 안 해 개근상은 따논 당상이었는데,

그만 아빠가 잘 못 생각해 조퇴가지 시키면서 피서를 다녀오는 바람에 3년 개근상이 물거품이 되었으니. 용서해라.

아빠는 이번에 승진하여 지방으로 내려가면 너희들과 여름휴가를 못 갈지도 모른다고 생각돼 그랫었단다.

속상하기는 아바도 마찬가지란다. 사람이 항상 옳고 바른 결정만 내릴 수는 없고 때로는 잘 못할 수도 잇는 것이 아니겠니.

 

그런데, 엄마를 도우고 자기 할일을 알아서 잘 하는 너의 모습이 대견 스럽다.

 

아직은 중3이니까 너무 공부에 얽매이지 말고 많은 경험을 쌓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노랑머리가 되어 보는 것도 젊을 때 할 수 있는 경험일 터이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구는 것 또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독서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문학성을 접해보는 것도 너에게는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본다.

 

아무튼 이번 방학은 중학생으로서 마지막 방학이라고 생각하고 너가 하고 싶은 것을 실컷 하도록 욕심을 한 번 부러 보럼. 엄마 아빠도 도와줄께.

 

2000. 7. 25  아빠가    

 

 

광우야

 

아빠가 요즘 별로 기분이 안 좋다. 승진할 줄 알았는데 내 생각대로 안돼서.

지난번 설악산 피서도 혹시 아바가 승진하면 여름 휴가를 못 갈지도 몰라 너희들 조퇴까지 시키면서 갔다왔었는데.

승진도 못하고, 오며 가며 고생스럽게 피서를 갔다 온 꼴이 되고 말았으니.

 

그런데, 광우야 새옹지마란 말 생각나나. 중국 변방 늙은이의 말 얘기.

불행이 오히러 행운이 된다는 세상사의 아이러니라고 할까. 그래서 세상은 살맛이 나는 것은 아닐까아빠도 그런 생각으로 위안을 삼는다.

 

광우, 광일 그리고 엄마와 좀 더 같이 있으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아빠는 만약 승진한다면 가족을 떠나야 하고 그러면 걱정스럽기도 했는데. 앞으로 한 6개월 같이 있으면서 좋은 아빠가 되도록 할께.

 

너 요즘, 운동에도 관심이 많고, 외모에도 관심이 많고 그리고 여자 친구도 열심히 사귀고. . .

보기에 좋더라. 젊을 때 무기력한 것 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고 본다. 패기 있고 열심히 사는 모습이 젊을 때의 옳은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난번 기말고사 때 열심히 공부하는 거 봤는데, 지금 너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공부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번 여름방학이 끝나면 2학기이고, 그리고 눈 깜짝할 사이에 3학년이고.

수능이고. 16개월 후면 대학생이 된다. 어쩌면 이번 여름방학이 너의 학창시절에 제일 중오한 시기일지도 모르겠구나.

왜냐하면 여를방학이 끝나면 마음도 급해지고, 시간에 쫓겨 공부도 허급지급 따라하기 바쁘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이 너에게 부족한 공부를 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너 나름대로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할줄 안다. 아빠는 노파심에서 부탁한는데, 독한 마음 갖고 이번 여름만은 너가 하고 싶은 목표를 정해 꼭 정복하기 바란다.

 

그리고 16개월 후에는 너가 바라는 대학 수학과학생이 되어 멋있는 대학생활을 설계하기를 기대한다.  

 

2000. 7. 25.  아빠가

 

'우리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콩나물과 콩나무   (0) 2013.08.21
추석에   (0) 2013.08.21
영어 공부 좀  (0) 2013.08.21
열심히 하는 광일이  (0) 2013.08.21
어버이날에 받은 편지   (0) 2013.08.21